Conference

 

진검학회

엔젠바이오는 2016년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양재동 The-K 호텔에서 개최된 “LMCE 2016 & KSLM”에 참가하였습니다.

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추계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인 Laboratory Medicine Congress & Exhibition (LMCE)를 동시에 개회함으로써 전세계 체외진단분야 전문의들이 참석하는 자리였습니다. 일본, 중국 등의 아시아를 비롯하여 미국, 영국, 프랑스 등에서도 한국의 체외진단시장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.

이번 학회에서 엔젠바이오에서는 NGS를 기반으로 한 유방암 검사 패널 BRCAaccuTest®와 임상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분석소프트웨어인 NGeneAnalySys (BRCAaccuAnalySysTM)를 소개하였습니다. 특히 NGS 기술의 임상 상용화를 앞두고 약 400명의 전문의 및 체외진단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엔젠바이오의 홍보부스로 방문하여 큰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.

BRCA아큐테스트®는 유전성 유방암, 난소암 증후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BRCA1/2 유전자의 변이를 검출할 수 있는 패널로, 표준물질을 함께 사용하여 임상검사의 신뢰도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. 또한 NGeneAnalySysTM는 NGS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발견된 변이들에 대한 임상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검사실용 검사 레포트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.

BRCA아큐테스트®와 BRCAaccuAnalySysTM는 현재 연구용으로 공급되고 있으며, 체외진단 인허가 막바지 단계에 있어 체외진단용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.